정부에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접수를 받아 9월 6일부터 지급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9월 6일(월)부터 9월 13일(월)까지 지차단체내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지급일로부터 2021년 12월 31일(금)까지 남은 금액을 반드시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전통시장, 마트, 식당, 미용실, 약국, 병원, 의류점, 학원, 프랜차이즈 가맹점 등 사용가능업종이 다양하네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대상여부는 9월 6일 9시부터 카드시나, ARS, 콜센터, 건강보험공단 홈페에지 등을 통해 조회하실 수 있으며, 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충전 등을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 네이버, 구글 등에서 국민 지원금 을 검색하면 코로나 19 피해지원 3종 패키지 정부 5차 재난지원금 확인이 가능합니다.
대한민국 정책 브리핑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방법과 지원내용 문의전화번호 등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 지원금액은 1인당 25만원입니다.
1인 가구, 맞벌이 가구 특례 적용되며, 건강보험료 가구별 합산액을 적용 받는다고 하네요.
2인 이상 외벌이 가구일 경우는 아래 국민지원금 선정 기준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인 이상 맞벌이 가구일 경우 아래 표를 참고하셔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대상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21년 6월 30일 기준으로 적용된다고 하네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기간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9.6 ~ 10. 29(온라인), 9.13 ~ 10.29(오프라인)
출생년도 끝자리 기준으로 요일제로 신청 가능합니다.
1,6(월), 2,7(화), 3,8(수), 4,9(목), 5,0(금)
단, 국민지원금 신청 지급 후 사용 마감일이 12월 31일까지라고 하네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절차는 신용, 체크카드의 경우 지역사랑상품권,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시면 되고, 카드와 연계된 은행창구나 읍면동 주민센터(지역사랑상품권, 선불카드)는 오프라인 신청하면 됩니다.
거동이 불편한 분들도 지자체에서 해당 주민을 방문하여 신청서 접수한다고 하니 좋은 소식입니다.
세대주의 경우 미성년자가 있는경우 세대주가 직접 신청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기간에 맞춰 알뜰하게 잘 신청하시고 어려운 경제상황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최근댓글